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리아밴드, ‘2015한국MICE대전’에서 열광적 무대 선보여

싱가포르에서 신국악 열기 세계로 펼쳐
등록날짜 [ 2015년05월14일 11시13분 ]

[국민TV 이명희] 신국악 걸그룹 소리아밴드(SOREA Band)가 아시아 무역의 허브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5한국MICE대전(Korea MICE & Culture Festival)’에서 열광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8일, 싱가포르 레플스컨벤션센터(Raff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5한국MICE대전(Korea MICE & Culture Festival)’은 한국관광공사의 주최로 한국의 문화컨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린 세계인의 문화 축제이다.

전 세계의 바이어들이 참여한 이 행사에서는 공연 뿐만 아니라 다도 체험, 전통다과 만들기 등 다양한 한국 문화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소리아밴드는 블락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한류 3.0을 이끄는 리더로써 한국의 소울을 담은 신국악 공연을 펼쳐 세계 굴지의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을 보였다.

소리아밴드는 국악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이고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해 작년부터 ‘신국악의 무한도전’ 프로젝트를 펼쳐왔다. 지난 달 발표된 9번째 무한도전에서는 플로 라이다의 히트곡 ‘GDFR’을 멤버 타야가 세계 최초 장구 리믹스 버전으로 선보여 올케이팝(AllKPop) 등 해외 유명 매체에서 화제(http://goo.gl/QUgOhp)가 되고 있다.

또한 첫 번째 도전이었던 2NE1의 ‘컴백홈(Come Back Home)은 500만 건의 조회수를 훌쩍 넘기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의 네티즌들에게 화제를 모았고 이외에도 다양한 인기 K-Pop과 Pop 음악을 신국악으로 재해석해 국악의 색다른 모습을 팬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데뷔 초부터 미국 백악관을 비롯해 뉴욕 센트럴파크, 영국 템즈 페스티벌, 프랑스 샹리브르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의 음악 페스티벌에 초청받으며 새로운 K-Pop 아이콘으로 각광 받은 소리아밴드는 이번 행사로 인해 아시아 무역의 허브인 싱가포르에서 세계 시장으로 발돋움해 전 세계에 ‘신국악’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소리아밴드는 지난 13일, 팬들의 신청곡을 받아 10번째 ‘신국악의 무한도전’ 도전곡을 발표했다.

10번째 도전인 만큼 많은 기대가 모아진 이번 도전곡은 한국 힙합 1세대로 알려진 90년대 댄스 듀오 듀스의 히트곡 ‘여름 안에서’로 선정됐으며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자연의 소리가 담긴 국악기의 아름다운 선율로 재해석돼 오는 27일, 소리아밴드 페이스북 공식페이지 (
http://www.facebook.com/soreamedia)와 공식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soreatv)을 통해 릴리즈될 예정이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인걸그룹 큐피드, 모바일 어플 마케팅기법 선보여 (2015-05-26 11:03:32)
조은새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연이어 출연 (2015-05-13 12:25:1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