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5세계교육포럼, 강남영상고 등 5개 학교 방문

한국교육의 우수사례 체험하고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등록날짜 [ 2015년05월22일 14시45분 ]

[국민TV 김영환] 역사의 고장인 강화도에 자리하고 있는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교장 이경하)는 2015 세계교육포럼에 참가한 유네스코 회원국의 장∙차관을 비롯한 교육전문가들의 교육현장  마지막 방문지로서 분주한 날을 보냈다.

지난 19일 카타르를 시작으로, 22일에는 회원국의 장∙차관 8명을 비롯한 77명의 교육관계자들이 첨단 영상미디어센타에서 이뤄지는 실습현장을 참관했다.

강남영상고는 디지털방송, 종편채널 등 미디어 산업에 대한 전문 인력의 수용 급증에 대비해 지난 2009년 11월 미래형 첨단교실 형태의 영상 미디어센타를 준공해 ‘ICT활용 및 첨단 컨텐츠 개발’에 활용하고 있다.

이는 박근혜 대통령이 세계교육포럼 개회식 연설에서 "한국의 교육정보화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국가들에 첨단 교육 인프라스트럭처와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갖춘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시범 교실을 구축하겠다" 는 내용과 연계돼 있어 이 학교의 실습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날 교육실습 프로그램은 코스별로 단편영화제작, 방송영상제작실무, 기초사진, 비디오에데팅, 촬영조명실무, 컴퓨터그래픽, 모션그래픽 등의 과정이 소개됐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강남영상고 참가자들이 한국학교의 현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5개 학교(경인교대부설초, 북인천여중, 인천한누리학교, 인천국제고, 강남영상미디어)를 지정해 수업공개와 우수교육사례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각 학교별로 80여명의 참가국 대표들이 방문해 한국교육의 우수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덕적군도 '친환경 에너지자립 섬 구축' (2015-05-22 15:15:17)
인천시 옥골구역도시개발사업 '청신호' (2015-05-21 17:23:07)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