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루원시티 전략추진단 발족 '사업 추진 신호탄'

LH와 협의로 현안사항 조기 확정 및 신속한 행정절차 진행
등록날짜 [ 2015년07월28일 15시32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장기간 지체돼 있던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지난 3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정상화 합의를 이룬데 이어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달성을 위해 루원시티 전략추진단(T/F)을 발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28일 시에 따르면 루원시티 전략추진단은 도시관리국장 직속으로 총 7명(단장, 단원 6)으로 구성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할 때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추진단은 공동사업시행자인 LH와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의로 개발계획(토지이용계획) 변경, 입지규제최소구역 지정, 단차 해소방안 등 현안사항을 조기에 확정하고, 각종 행정절차를 패스트 트랙(Fast Track)화해 소요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등 사업추진을 속도감 있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라진입도로(경인고속도로 직선화) 개통 후 단절로 인해 제기된 염곡로 연결 민원해소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추진 성과를 위해 사업구역 내 염곡로 구간을 2016년 상반기 우선 착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남북 교통체계를 연결해 극심한 교통난을 해소하고 이와 연계해 2016년 하반기 단지조성 공사를 착수하는 등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는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및 청라경제자유구역의 개발효과를 극대화하고 가정5거리 주변을 격자형 광역교통망을 구축하는 고품격 신도시로 재생시킬 계획이다.

한편 추진단 관계자는 “루원시티 사업은 원도심 균형발전과 서북부지역의 발전은 물론 침체됐던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인천의 도시공간구조를 개편하고, 서울, 가정오거리, 청라지구,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경제벨트를 구축해 루원시티가 인천의 거점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청년 일자리 41,500여 명 창출 추진 (2015-07-29 09:32:45)
인천시, 단체급식 불법 식자재 공급업체 등 10곳 적발 (2015-07-28 09:36:01)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