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개항장에서 '광복 의미 다시 찾는다'

인천도시공사 ‘광복 70주년 기념’ 근대문화유적 7선 인증샷 이벤트
등록날짜 [ 2015년08월13일 09시23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근대문화유적 7선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공사에 따르면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거나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뜻 깊은 여행을 보내고 싶은 가족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번 이벤트는 인천 중구 개항장 일대 ‘근대문화유적 7선’ 중 1곳 이상을 방문하고 사진을 찍어 인천역 앞 관광안내소에 제시하면 1일 선착순 100명, 총 300명에게 강화약쑥잎차 및 약쑥비누를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이다. 

개항장 근대문화유적 7선은 ►청일조계지계단, ►자유공원, ►제물포구락부, ►인천중구청, ►인천개항박물관, ►인천근대건축전시관, ►홍예문 등이다.

근대문화유적 7선은 1883년 개항 이후 제물포를 통해 외국자본과 문화가 빠르게 유입되면서 형성된 ‘청일조계지계단’에서부터 시작된다. 중국 청도시에서 기증한 공자상을 마주보고 선 계단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청나라, 오른쪽으로는 일본풍 가옥이 자리 잡고 있는 이색적인 풍경은 마치 다른 세계에 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온다.

맥아더 장군이 지키고 서 있는 자유공원, 각국의 사교 장소였던 제물포구락부, 옛 일본 영사관 자리였던 중구청, 인천개항박물관과 인천근대건축전시관 등이 있는 일본은행거리를 지나 무지개 모양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보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일리있는 사랑’ 등 드라마에 자주 등장해 더 유명해진 ‘홍예문’에서 끝나는 근대문화유적 7선은 문화 유적이라고 해서 어렵고 딱딱하게 느끼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공사 관계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기획한 본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중구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등 인기 관광지와 함께 개항장 일대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 떠나는 의미 있는 여행이 됐으면 한다"며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 인천개항박물관, 근대건축전시관, 짜장면박물관이 무료로 개방돼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더해 줄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광복 70주년 기념’ 인증샷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 및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idtc.co.kr)
또는 
인천도시공사(032-260-5326)로 하면된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공무원노조 과격투쟁, 공무원 다 수 부상 (2015-08-13 12:07:40)
인천시, 차세대 통일 지도자 캠프 운영 (2015-08-13 09:14:47)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