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 청소년 전통문화 경연대회 열려

아리랑의 대표 고장 강원도 정선에서 청소년들의 신명나는 한마당
등록날짜 [ 2015년10월08일 15시31분 ]

[국민TV 김영환]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오는 17일 아리랑의 대표 고장인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제24회 전국 청소년 전통문화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연맹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선발된 10개팀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되며 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는 한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총 상금 55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청소년과 함께 나누고 전하는 신명나는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의 대표적인 고장 정선에서 우리 것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진행되며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교보생명이 후원한다.

한편 강원도 지역 내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로 청소년수련시설 내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가 직접 운영하는 정선군 청소년문화체험존이 이번 행사와 함께 열려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가을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점점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을 통해 이어 진다는 것은 정말 뜻깊은 일이며 그 장을 열어준다는 것에서 무척 의미가 있다"면서 "올해 24회째를 맞이하는 전통 있는 대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도서관대회 '세계 책의 수도 인천'에서 열려 (2015-10-12 11:21:15)
인천 남부교육청, '큰꿈이 해냄' 미술대회 열어 (2015-10-06 11:32:23)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