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국제건축영화제 28일 개막

개막작 93세 노건축사의 삶을 다룬 '뵘 가문의 건축과 함께하는 삶' 상영
등록날짜 [ 2015년10월26일 12시05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국내 유일의 건축과 영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7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개막식이 오는 28일 오후 7시, 대한건축사협회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제7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개막식은 홍보대사(페스티벌 아키텍트)인 배우 최윤영과 조원용건축사가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개막식에는 조충기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류춘수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건축, 영화계의 다양한 인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배우 최윤영은 이날 사회와 함께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받게 되며, 윌리제이의 재즈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개막식이 끝나면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포문을 여는 개막작 ‘마우리치우스 슈테어클-드럭스(Maurizius Staerkle-Drux)’ 감독의 '뵘 가문의 건축과 함께하는 삶(Die Bohms)'이 상영된다.

개막작 '뵘 가문의 건축과 함께하는 삶'은 건축계의 노벨상이라는 불리는 ‘프리츠커상(Pritzker Award)’ 수상자인 노건축사 ‘고트프리드 뵘(Gottfried Bohm)’의 삶을 조명한 작품이다.

독일의 대표 건축사로 손꼽히는 93세의 노건축사 '고트프리드 뵘', 영화는 단순히 업적이나 작품만을 나열해 보여주는 형식을 탈피해 그의 삶을 담백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보여주면서 건축사로서의 소명의식을 잔잔하게 감동으로 전해준다.

한편 제7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아트하우스 모모(이화여대ECC)에서 열리며, 14개국 19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상영일정과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siaf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켓은 인터파크 온라인예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영화는 1편당 6천원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성황리 개막 (2015-11-06 10:45:12)
인천다큐포트-산수벤처스 '다큐 제작기금 약정식' (2015-07-09 10:25:32)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