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가상현실에서 걷는 석굴암 선보여

등록날짜 [ 2015년11월26일 10시37분 ]

[국민TV 김권범] 경기도는 26일 실제 석굴암을 가상으로 재현한 ‘가상현실에서 걷는 석굴암’을 ‘2015 창조경제박람회’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코엑스에서 4일간 진행되는 창조경제박람회는 정부가 창조경제 3년차를 맞아 ‘내일을 창조한다’를 주제로 마련한 행사로, 정부부처와 지자체,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가해 지난 3년간의 창조경제 성과를 보여주고 향후 미래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기도가 선보이는 ‘가상현실에서 걷는 석굴암’은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실시간 실내위치 추적 기술과 3D가상현실 인터페이스인 HMD(Head-Mounted Display)를 조합해 개발한 새로운 몰입형 컨텐츠로, 관람객들이 가상현실 장비를 머리에 쓰면 마치 실제 석굴암 내부를 탐험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특히, 대부분의 시각 가상현실 장비가 앉거나 서 있는 제자리에서의 체험만을 제공하는데 반해, 이번 체험 전시는 석굴암 내부를 직접 걸어서 탐험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이 작품은 일본 미토아트타워에서 2014년 11월부터 2월까지 전시돼 총 6,200여명의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였었다.

이밖에도 박람회장에서는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창조경제 플랫폼 존을 마련, 스타트업의 ▲데모데이 ▲해외진출 ▲네트워킹 확대 등 각종 글로벌투자박람회 행사를 주관하게 된다.

한편 이춘구 경기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가 이룩해온 창조경제의 성과와 노력을 알릴 것”이라면서, “경기도는 앞으로도 창조경제의 실현과 스타트업 글로벌 위상 정립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전국 최초 '가상현실 관광 체험 서비스' (2015-11-26 15:34:21)
전국 다목적댐 저수량 약 4억톤 상승 (2015-11-26 09:47:15)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