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추억의 쿵푸 영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부활

등록날짜 [ 2016년04월07일 10시05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4월 한 달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가량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무술영화 재현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우리나라 최초 개항 당시 중국 화교들이 터를 잡은 곳이자 한국 ‘쿵푸’의 근원지이기도 하다.

70~80년대 차이나타운 내에 있는 의선당에서 중국 화교들이 실제 중국 무술 중 하나인 ‘팔괘장’을 연마하기도 했다.

특히, 리 샤오룽(李小龍), 청룽(成龙) 같은 쿵푸 스타로 인한 쿵푸 열풍으로 많은 무관들이 번성했었다.

현재는 중국 쿵푸 영화의 쇠락으로 인해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차츰 잊혀져 가고 있지만, 이번 무술영화 재현 공연을 통해 과거 차이나타운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시민이 함께 공연에 참여하는 체험적인 요소도 있어 색다른 즐길 거리와 재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인천 차이나타운은 한국 쿵푸의 근원이자 한국 무술영화의 대표적인 배경지였지만, 현재는 이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없어 안타깝다.”며, “이번 무술공연 재현을 통해 차이나타운이 가진 가치를 재창조 할 수 있어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우 고수, 신소율…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식 참석 (2016-05-05 11:35:35)
영화 ‘사랑이라는 것에’ OST, 무명 뮤지션 ‘달로’ 선정 (2016-02-24 10:40:10)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