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혁신형 사업’ 19개 선정

보육·유통·문화·교육·협업활성화 분야 등 선정, 기업당 최대 1억 지원
등록날짜 [ 2016년06월24일 14시21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서울시가 서울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 사업모델을 제시하는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19곳을 선정해 사업추진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시는 선정된 기업에 최대 6천만원을 사업비로 지급하고 6개월 후 중간평가를 통해 최대 4천만원까지, 최대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에는 총 81개 기업(단체)이 지원했으며 1월 사업설명회 개최, 3월 모집공고, 5월 현장실사 및 6월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혁신형 사업은 ►돌봄 ►유통 ►문화 ►교육 ►협업활성화 분야 등 19개로,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비 지원은 물론 ‘담당컨설턴트’를 파견해 성공적 사업수행을 위한 주기적 경영컨설팅과 공공구매와 전문투자기관과의 연계투자도 병행 지원한다.

선정된 사업들을 살펴보면 먼저 종로구 노인 밀집지역에 공연장을 마련해 노인 맞춤형 문화공연을 제공하는 ‘추억을파는극장’의 <실버공연장 운영사업>은 노인들의 문화소외감을 해결하고 건전하고 수준 높은 실버공연문화를 선도한다.

‘빌라노’의 <드림스폰 사업>은 국내 장학금 정보를 총망라한 정보지원플랫폼을 구축해 개인 맞춤형 장학금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장학금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정보를 공유해 장학금이 절실한 청소년, 청년들에게 수혜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배려와 편의를 돕는 사업들도 눈에 띈다.

먼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의 <배리어프리 클로즈 시스템 개발사업>은 화면해설과 자막이 모든 관객에게 노출되는 기존 오픈시스템 방식에서 한단계 발전, 시각·청각장애인들이 별도의 기기를 착용하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것으로 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 대상 사업영역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원예교육앤치료센터’와 ‘해맑음보호작업시설’의 인간공학적 기법을 적용한 '직업재활시설 모델구축 사업'은 발달장애인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한 작업용 의자와 테이블 등을 개발해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근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그 외에도 ‘명랑캠페인’의 <미혼모 인식개선 및 자립을 위한 연극>과 같이 경제문제와 사회적 편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미혼모들이 직접 연극에 출연해 관객과 함께 해결책을 찾고, 또 사회적 공감대를 불러 일으켜 미혼모들의 자립활동을 지원하는 사업도 있다.

한편 2012년부터 시작한 ‘서울시 혁신형 사업’은 지난해까지 총 57개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에 총 39억6,900만원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주거·환경·보육 등 사회전반에 걸친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유연식 서울시 일자리노동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공공서비스 분야 전달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서울이 안고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소방, 여름철 수난사고 방지 ‘총력’ (2016-06-27 09:36:02)
인천시,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나서 (2016-06-24 11:34:05)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