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OCA 본부 이전 결정 유보…인천 유력 후보지

총회에서 인천이 카타르(도하)와 유력 후보지 2곳 중 하나 확인
등록날짜 [ 2016년09월26일 17시12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인천시는 지난 25일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제68차 OCA이사회와 제35차 OCA총회에서 OCA본부 이전의 결정이 미뤄졌다고 밝혔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6월30일 OCA본부 이전 제안서를 제출하고, 문대성 인천시 체육특보를 이번 총회에 특사로 파견했다. 문 특보는 알 사바 쉐이크 OCA회장과 후세인 사무총장 등 본부 임원들을 만나 인천이 OCA본부로 경쟁력과 적지임을 강조하면서 인천시의 각별한 의지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OCA 관계자는 인천은 강력한 본부 유치도시 두 곳 중 한 곳으로 밝히면서 OCA 본부이전은 쿠웨이트 정부와 OCA회장 간의 분쟁이 종결된 이후에 추진할 것으로 보여 당분간 쿠웨이트에 잔류하게 된다.

총회에서는 OCA 5개소 지역사무소 남아시아(인도 델리),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 알마티), 동남아시아(태국 방콕), 서아시아(쿠웨이트), 동아시아 (중국 난사)에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2018년 자카르타-팔램방 아시안게임 지원을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올림픽의 도시 스위스 로잔 등 2곳에 출장소를 두는 것으로 결정했다. 지역사무소는 본부를 둘 수 없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인천시에서는 쿠웨이트 대사관 등을 통해 쿠웨이트 정부와 OCA회장 간의 다툼의 진행경과를 파악하면서 OCA 본부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봉공원일대 고도제한…인천시 완화 시늉만 (2016-09-27 11:14:23)
더민주 인천시당, 김영란법 설명회 열어 (2016-09-26 17:02:00)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