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화음 페스티벌' 성황리 열어

꽃과 음악으로 북광장 가득 메운 가을 축제 한마당
등록날짜 [ 2016년10월08일 14시54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인구 300만 돌파를 기념해 인천 전 지역에서 열리고 있는 애인(愛仁) 페스티벌에 발맞춰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도 동인천역 북광장 일대에서 7~8일 2일 간 ▲가을 향기 음악회 ▲동구 평생학습축제 ▲제11회 동구문화예술제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축제는 꽃과 음악이 함께 있는 주제에 맞게 동인천역 북광장 일원이 다양한 꽃 조형물과 화단, 토피어리 등이 화려한 조명과 함께 밤하늘을 장식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지난 7일 저녁 축제의 시작인 가을 향기 음악회에는 태진아, 박현빈, 황인선, 이규석 등 유명가수들과 VX, 배드키즈 등 K-POP 흥행을 이끌어 가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 출연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흥겹고 신나는 무대를 선사했다.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제1회 동구 평생학습축제가 열렸다.

‘배움, 그 즐거움의 시작! 우리 모두 함께 해요!’라는 주제로 열린 평생학습축제는 인하대 응원단 및 전자현악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5가지 테마(놀이, 배움, 자연, 미래, 휴식)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특히 클레이 오르골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체험부스가 아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받았으며, 평소 접하기 힘든 드론과 가상현실체험 부스에도 구름인파가 몰렸다.

오후부터는 청소년 동아리 재능 뽐내기 한마당이 열려 청소년들이 치어댄스, 방송댄스, 비트박스 등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8일 오후에는 동인천역 북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1회 동구문화예술제가 펼쳐졌다. 어울림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동구예총 연예분과와 국악분과 회원들이 황두계놀이, 난타, 민요 등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지며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와 연계해 송림아뜨렛길에서는 동구문화예술인총연합회 회원들의 서예, 회화, 공예, 사진, 문학 작품들이 전시돼 주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한편 이흥수 동구청장은 “2일 간 가을 축제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인파가 동구에 다녀갔다”며 “앞으로도 화도진축제와 더불어 동인천역 북광장을 중심으로 하는 인천의 대표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송도3동 주민센터 건립 (2016-10-10 11:29:06)
부평구, '새뜰마을사업 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2016-10-08 14:47:30)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