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등록날짜 [ 2016년10월14일 09시43분 ]

[국민TV=송성일 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오는 25일부터 정왕동 다가구주택밀집지역에 대하여 무단투기단속을 강화하고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는 방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1월 무단투기 취약지역의 청결한 거리문화 조성을 위한 무단투기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홍보전단지 5천부 배부, 각 건물입구 배출안내 스티커 8천부 부착, 3천여 명의 건물주의 청결협조 공문발송 등 대대적 홍보를 실시했으며, 지역 맞춤형 무단투기 근절방안 추진을 위하여 지역주민 및 이해당사자들과 11회 이상 지속적인 회의를 실시해 왔다.

또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주민 및 공무원 600여 명이 참여해 월2회 ‘클린DAY’를 통하여 무단투기쓰레기 파봉단속과 건물주와 세입자의 청결의무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의 의식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임에 따라 지난해 대비 종량제봉투판매량이 25%상승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역 내 170여개의 부동산중개업소는 임대차계약시 세입자와 건물주에게 종량제봉투사용 및 청결의무에 대하여 안내하고, 주택관리사는 세입자에게 상시 SMS발송 및 안내, 100여명의 건물청소관리인들은 쓰레기배출감시 및 건물별 홍보물 부착 등 지역 이해당사자들이 청결한 거리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몰아 10월부터는 지역주민과 외국인으로 구성된 무단투기단속반을 운영하고 건물주의 청결의무 정착을 위한 청결명령 확대시행,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은 쓰레기는 수거하지 않는 방안을 실시하는 등 더욱 강화된 무단투기 근절계획으로 시민들이 체감하는 무단투기 근절율을 90%까지 달성하여 청결한 거리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시 청소행정과 관계자는 “정왕동 다가구주택밀집지역의 무단투기 근절 사업의 핵심은 지속가능한 근절이라며, 이를 위하여 지역에 상주하는 주민과 이해관계인들의 협조가 꼭 필요한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송성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사업' 업무 협약식 가져 (2016-10-14 10:36:41)
시흥시, 다문화가정 건강지원 사업 (2016-10-13 10:01:30)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