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시장, 소래포구 화재 현장 방문…지원본부 구성

장석현 남동구청장과 함께 사고 수습상황 점검,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 주문
등록날짜 [ 2017년03월18일 15시12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은 18일 오전 6시경 장석현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들과 함께 남동구 소래포구 어시장 화재발생 현장을 방문해, 소방본부 관계자로부터 현장 상황설명을 듣고, 화재진화 작업 등 사고 수습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유 시장은 "인명피해가 발행하지 않고 초기 진화로 시장 전체로 피해가 확산되지 않은 것은 천만다행”이라면서, “빠른 시일내에 현장을 정리해서 상인들이 정상적으로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안전대책을 조속히 강구해 관광 어시장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남동구청에서 현장대책본부를 구성하지만, 인천시에서도 지원본부를 구성하고 화재수습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사고는 오늘(18일) 오전 1시 36분께 남동구 논현동 소래포구 어시장 안쪽 좌판에서 화재가 발생해 점포 20개, 좌판 220여개가 소실됐다. 화재는 2시간 30분 후인 오전 4시 4분께 완전 진화(동원인력 588명, 장비 60대)됐으며, 현재 인천소방본부, 인천지방경찰청,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함께 사고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
한편 시 재난안전본부 관계자는 “화재 원인조사가 끝나는 대로 현장 잔재물을 정리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영업이 재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또한 이와 같은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화재에 취약한 관내 60여개 전통시장에 대해 화재예방을 위한 특별점검 및 근원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중국 관광객 유치 해법 찾기 위해 노력 (2017-03-19 10:32:36)
국토부, 한국지엠·두카티 리콜 실시 (2017-03-17 14:21:19)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