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명절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전면 무료화 환영'

국정기획자문위, 올 추석부터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화 발표
등록날짜 [ 2017년06월25일 13시36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100일 민생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명절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발표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지난 23일 국정기획위는 명절 교통량의 71%가 명절 당일과 전날, 다음날 등 3일에 집중되므로, 이 3일간 전체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해부터 면제하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국정자문위에 따르면, 올 추석 연휴 3일간 감면액은 450억 원이 될 것으로 추정되며, 면제 대상에는 민자 고속도로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윤관석 의원은 2016년 7월 명절, 여름휴가기간 등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고속도로 본연의 기능을 상실한 기간에는 통행료를 감면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유료도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으며, 또한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해당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논의를 이어왔다.

이와 관련 윤 의원은 “국민들께서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며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지만, 명절 기간 상습적인 정체로 고속도로는 본연의 기능을 상실했고, 국민께서는 비용적 손실을 감수해야 했다”며, “국정자문위의 명절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매우 환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윤 의원은 “향후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 등 관계기관이 통행료 면제 계획을 제대로 이행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볼 것이며, 나아가 고속도로의 공공성과 안전성 확보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자부,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 발표 (2017-06-25 15:08:03)
인천시, 상습체납차량 유관기관 합동 단속 (2017-06-25 13:28:16)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