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 인기

'지역청년 취업지원, 올해 23명 참가'
등록날짜 [ 2018년02월14일 10시2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방학을 맞아 인천시가 시행하는 지역청년 '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천시와 인천소재 국제기구, 지역대학이 협력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지역대학에서 영어에 능통한 우수인재를 추천받고, 국제기구에서는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확인서를 제공해 국제기구 취업을 위한 경력형성을 지원한다.

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 활동사진[제공:인천시] 시는 국제기구 취업을 열망하는 청년들이 많은 점에 착안, 2016년부터 이 사업을 시작했는데 매년 7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올해는 벌써 23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취업에 성공한 사례도 생기는 등 가시적 성과도 나타나고 있으며, 참여 국제기구 역시 우수한 지역 인재를 국제행사나 업무보조 등에 활용할 수 있어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시는 세계적인 국제기구 중심도시를 지향하며 2006년부터 국제기구를 적극 유치해 현재 녹색기후기금(GCF)을 비롯한 15개 국제기구가 인천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특히 녹색기후기금(GCF)은 올해 100명 규모의 인력 충원 계획을 밝히고 있어 지역 청년들의 국제기구 취업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시는 이 프로그램 이외에도 매년 외교부와 공동으로 국제기구 취업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청년들의 국제기구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시 국제협력담당관실 관계자는 “국제기구 취업에 관한 유익한 정보와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 인재들이 국제기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활빈단, '남자며느리,여자사위'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2018-07-15 00:35:22)
‘위급한 상황에 의사가 도와달라고 한다면’ (2017-10-24 17:27:52)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