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굿네이버스, ‘100만 아동학대 국민 감시단' 캠페인

아동학대 유형 알아보고 주변 아동학대 목격 시 신고 독려 캠페인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5월12일 14시1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김기영)는 12일 인하대학교(인천 남구 소재)에서 ‘아동학대 100만 국민 감시단’ 캠페인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사진제공: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이번 캠페인은 인천 남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하하하 가족축제’에서 진행됐으며 약 120명의 시민들이 ‘아동학대 100만 국민감시단’으로 참여했다.

‘100만 국민감시단’은 시민들에게 국내 아동학대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학대 신고를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오프라인 서명활동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아동학대 징후를 알아보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시민들이 신체학대,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의 아동학대를 바로 알고 이를 예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인천지역에서 지역사회 아동권리를 위해 활동하는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의 NGO봉사단 대학생들이 직접 활동을 준비하고 진행했다.

‘아동학대 100만 국민감시단’에 참여한 인천성리초등학교 학생은 “게임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었다. 앞으로 나의 권리를 지키는 학생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이현수 자원봉사자(서울신학대학교 4학년)는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아동학대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권리옹호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없는 인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는 인천지역에서 다양한 아동권리옹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노인복지관, ‘어르신 행복 콘서트’ 열어 (2018-05-14 10:16:39)
인천공단소방, 여성의광장 어린이집 소방서 체험·교육 (2018-05-12 10:38:10)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