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동부교육청, 장애학생 특수교사 연수

”장애인권의 이해 및 인권존중 교육”
등록날짜 [ 2018년10월07일 13시25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지난 4일 인천청선학교에서 ‘장애인권 이해 특수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특수교사 연수 [사진제공:동부교육지원청] 동부교육지청에 따르면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교사들의 인권의식 함양과 인권감수성 증진을 위해 해마다 관련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연수는 장애인권의 개념 변화와 그에 따른 최근의 이슈들을 살펴봄으로써 인권존중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의는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관 및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정책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는 김원영 변호사가 맡았다.

김원영 변호사는 지체장애로 인해 휠체어를 사용하고 있는 자신의 경험과 함께 학문과 저서 활동을 통해 발전시킨 인권에 대한 지식과 철학을 조합해 장애인권 존중의 방향과 앞으로 더 고민해야 할 주제들에 대해 심도 있게 연수를 이끌었다.

특수교사들도 인권교육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더 넓고 다양한 관점에서의 인권존중의 개념과 방향을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연제곤 교육장은 "전문가 집단일수록 지속적으로 자신의 지식과 철학을 반추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내실 있는 연수 기회가 확보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교육지원청 단위의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이 현장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인권 관련 연수를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어린이 재난안전 훈련 (2018-10-11 11:42:39)
인천교육청, '시민 소통 강화로 학교 현안 해결책 찾아' (2018-10-02 16:08:45)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