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밤야(夜) 마켓 개최

‘사회적경제 기업들 한자리에…’
등록날짜 [ 2018년10월11일 17시44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는 오는 19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남동초교 운동장에서 개청 30주년 기념 사회적경제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한 '사회적경제 한마당 밤야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사회구성원의 삶의 질과 복리 수준 향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모든 경제 활동을 말하며, 이러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기업으로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있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기업(개인) 등 20여개소가 참여하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야시장 느낌의 친숙함과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연 등을 기본 컨셉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부스는 크게 ▲홍보존 ▲판매존 ▲문화공연 ▲체험 및 이벤트존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홍보 부스는 행사장 초입에 설치하여 구민들이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가치를 한눈에 살펴보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 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또한, 부스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판매존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 판매해 판로 개척 등 착한 소비를 장려하고, 프리마켓을 운영해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남동구 청년일자리사업 공연팀인 '푸를나이' 등의 문화 공연 및 다양한 사회적경제 체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착한기업들의 판로 개척 행사인 만큼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참여자들의 설문 조사 결과와 사업 실효성 따라 지속 추진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노인회 남동구지회, 서창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2018-10-11 18:21:44)
시흥시 신현동 풍물패 '용두레' 전국에 알려 (2018-10-11 09:43:38)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