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주민 커뮤니티 공간 후원 업무협약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5시34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3일 도화2·3동 주민 커뮤니티 공간 운영 후원 업무협약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주민 커뮤니티 협약 [사진제공:미추홀구] 이날 업무협약은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정규성 인천탁주 소성주 대표, 김현영 예그리나 마을공동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예그리나 마을공동체는 도화동 대화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주민이 만드는 더불어 마을 희망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도화2·3동 태화상가 3층을 주민역량교육과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오는 30일 더불어 마을 희망지 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이 공간도 폐쇄될 예정이다.

때문에 주민들은 지속적인 마을활동과 주민커뮤니티 공간 마련을 위해 고심했지만 마땅한 해결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었다.

이 공간이 주민들에게 특별한 이유는 문화공간시설이 없던 지역에 주민간 정을 나눌 수 있는 사랑방, 아이들과 주민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였기 때문이다.

특히 공간 폐쇄로 마을활동을 위한 구심점이 사라져 자칫 주민들의 의지가 꺾이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인천탁주 소성주는 선뜻 후원의사를 전달했다.

3년 동안 매년 1천500만원씩 총 4천500만원을 학산나눔재단을 통해 후원할 예정이다.

후원금은 주민 커뮤니티 공간 운영을 위한 임차료, 운영비 등으로 사용된다.

정규성 인천탁주 소성주 대표는 “소성주는 서민의 술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으로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며 “받은 사랑만큼 지역 사회를 위해 돌려주는 것이 사회적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마을공동체와 기업체가 직접 연계돼 후원하는 첫 번째 사례로 큰 의미가 있다”며 “인천탁주 소성주의 고귀한 기부정신과 함께 하고자 자생적 마을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탁주 소성주는 인천시를 대표하는 70년 전통의 쌀막거리를 제조하는 업체로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은 물론 소외된 여성들을 위한 지원 사업인 여성더드림 등 사회공헌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2014년 사랑의 열매 대상, 2015년 제1회 행복나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성인권위 인천지부, 한기총 탈퇴 촉구 궐기대회 (2018-12-03 15:40:59)
인천시, 2019년 동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250명 선발 (2018-12-03 09:17:41)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