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어린이놀이터 안전 강화하는 개정안 발의

윤 의원,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놀이터 안전 관리 강화 위한 입법조치”
등록날짜 [ 2018년12월06일 16시15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윤관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을)은 6일 어린이 놀이시설 점검 자격요건 신설, 안전점검 검사결과 게시 의무, 안전점검 검사결과 관리감독기관장에게 보고의무 신설, 노후놀이터 안전 검사주기 단축 등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재 어린이 놀이터를 포함한 어린이 놀이시설의 경우, 매주 또는 매월 단위로 이뤄지는 안전점검과 2년에 한번 어린이놀이시설 검사기관이 검사하는 안전검사로 안전점검과 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현행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는 매주 또는 매월 단위로 이뤄지는 안전점검의 경우 관리주체가 점검토록 돼있는데, 관리주체에 대한 일정한 자격요건이 따로 있지 않을 뿐더러 관리주체 역시 아무런 자격요건이 없는 대리인에게 점검을 대신 실시하도록 할 수 있어 어린이 놀이시설 점검에 대한 전문성과 객관성이 미흡한 실정이다.

또한, 안점점검결과에 대한 게시의무가 없어 언제, 어떤 항목으로 안전점검이 이뤄졌는지 사용자가 확인 할 수 없었다.

2년마다 한 번 이뤄지는 안전검사의 경우,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고 야외에 설치돼 있는 점을 고려해 10년이상 노후된 놀이시설의 경우 안전검사 주기를 단축할 필요가 높았다.

이에, 윤 의원은 동 개정안을 통해 ►안전점검자를 관리주체가 아닌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리감독기관의 장이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있는 자로 지정한 자가 실시 ►안전점검결과를 관리감독기관의 장에게 보고 ►안전점검 결과를 어린이놀이시설의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어린이놀이시설에 게시 ►설치검사를 받은지 10년이 지난 놀이시설의 경우 1년에 1회 이상 정기시설검사를 받도록 하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윤 의원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이들의 안전 문제에 있어서 지나칠 정도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며 “아이들이 놀이터에 마음 놓고 뛰어 놓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개정 취지를 강조했다.

한편,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개정안은 유성엽, 최재성, 김경협, 박찬대, 박영선, 조정식, 추혜선, 이수혁, 김정호, 박정, 윤후덕, 표창원, 추미애, 이규희, 이찬열 등 15인이 공동발의 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인천시당, ”인천 군사보호구역 해제 적극 환영” (2018-12-07 10:51:44)
송영길, “대북 인도적 지원, 조속히 재개해야” (2018-11-30 10:32:51)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