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WPG인천지부, ‘3.1 만세운동’ 기념행사 봉사활동 참여

인천지부 여성단체, 창영초서 열린 제100주년 3.1절 행사장서 질서유지 도와
등록날짜 [ 2019년03월01일 17시2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부(IWPG, 지부장 임미숙)는 1일 열린 '3.1운동 제100주년 기념행사' 만세운동재현 시가행진에서 참가자들을 위한 질서유지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 3.1절 기념행사 만세운동재현 시가행진서 질서유지 돕기 봉사활동 [사진제공=IWPG] 인천시와 동구청이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인천의 3.1운동 최초 발상지인 동구 창영초등학교에서 독립유공자 유족과 광복회원, 시민, 학생 등 2500여 명이 참석했다.

IWPG 인천지부는 나라를 사랑하고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계를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 전 세계 전쟁 종식의 국제적인 노력을 하는 여성단체로 대한민국 독립의 상징이자 대표인 유관순 열사의 정신과 기개를 항시 본받아 평화운동을 해왔다. 이번 3.1절 100주년 기념행사에도 자발적인 봉사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그간 IWPG 평화교육을 통해 평화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배웠다면, 이번 행사를 직접 참여해 보니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투사들의 정신과 의미를 더 깊게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 여성그룹 인천지부 회원들이 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WPG]
임미숙 인천지부장은 "3.1운동 100주년을 회원들과 함께 만세운동 시가행진을 돕게 된 것을 자랑스럽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누구나 삼일절을 맞을 때마다 민족의 자존심과 기개를 지킨 유관순 열사가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국위선양 재평가로 1등급 서훈을 받게 돼 기쁘고, 자주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유관순 열사처럼 나라 사랑과 평화실천을 위해 온 국민과 정부가 노력하고 외쳐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한편, IWPG는 최근 호주, 필리핀, 캄보디아 3개국 평화순방을 마쳤으며,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등록된 비영리 NGO 단체로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되어 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가져 (2019-03-01 17:32:20)
인천남동소방서, 2019년 한국119소년단 모집 (2019-03-01 09:23:37)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