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설공단, 독거노인복지재단과 업무협약

”지역 고령 독거노인 증가 등에 따른 사회적문제 해결위해 적극 협력”
등록날짜 [ 2019년03월15일 14시23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부산시설공단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독거노인 지원에 한발 앞장선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15일 부산진구 연지동 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독거노인복지재단(이사장 이종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설공단-독거노인복지재단 업무협약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공단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지역 고령 독거노인증가에 따른 범사회적인 대처노력과 취약계층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등 다방면에 있어 노인 복지 향상과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직·간접적인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 참여와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참여 및 생활필수품 지원 등 독거노인 복지지원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참여하기로 했다.

추연길 공단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고령의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봉사로 시민 한사람 한사람이 빠짐없이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지역소외계층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위한 해피안전울타리 주거환경개선 기술봉사활동을 비롯해 공단의 전문 기술인력과 장비를 활용한 특화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에서는 추연길 이사장을 비롯해 조규호 기반시설본부장, 최해관 행복복지본부장, 박태봉 경영혁신실장, 노상곤 시민안전실장), 이정남 사회적가치실현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재단 측에서는 이종원 이사장을 비롯해, 전옥출 부이사장, 김경수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청라 시티타워·국제업무지구 개발 행정력 집중 (2019-03-15 16:28:56)
인천시, 신중년 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2019-03-15 10:32:39)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