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걷고싶은 거리 조성사업’ 준공식 기념행사 개최

‘간석 남부역’ 맛있는 거리·걷고 싶은 거리로 변모
등록날짜 [ 2019년04월18일 10시52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 최근 간석 남부역 연와마을 일원에서 '걷고싶은 거리 조성사업' 준공식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간석 남부역 연와마을 일원 '걷고싶은 거리 조성사업' 준공 기념행사 [사진=남동구]
이날 준공식은 이강호 남동구청장과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박인동 시의원, 이선옥·김안나 구의원 및 간석4동 자생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연와마을은 간석 남부역에 위치한 역세권의 다양한 먹거리촌임에도 무분별하고 과도한 간판과 불법 주정차 등으로 인해 환경개선이 요구되는 지역이었다.
구는 공공디자인 특화거리 조성사업을 계획하고 석산로9번길 120여m 구간에 간판 개선과 디자인 바닥 포장 및 주정차금지구역 지정으로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맛있는 연와마을, 걷고 싶은 거리로 재탄생시켰다.

구 도시경관과 관계자는 "실제 상인들이 활용하고 애정을 갖도록 수회에 걸쳐 워크숍을 열었으며, 직접 간판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의견을 충분히 수렴했다"며 "또 제작비용의 일부를 부담하게 하는 방식으로 민·관이 함께 만들어간 주민 참여형 사업이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앞으로도 원도심 지역 상권 활성화와 아름다운 남동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민족 우리의 동행’ 원코리아 백령도 원정대 출정식 (2019-04-18 11:09:30)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2019-04-18 09:35:14)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