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음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월디페, 완벽한 신·구 조화 이룬 2차 라이업 발표

EDM 최고거장 어보브 앤 비욘드 내한확정
등록날짜 [ 2019년04월23일 11시05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대한민국 EDM 페스티벌의 현재 진행중인 전설 '2019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이하 월디페)'가 오는 6월 1일과 2일, 양일간 과천 서울랜드 일대에서 열린다. 월디페는 폭발적인 호응을 끌었던 오데자(ODESZA)에 이어 완벽한 신·구조화를 이룬 2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월디페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어보브 앤 비욘드 [사진제공:월디페] 이번 공개된 2차 라인업의 헤드라이너이자 디제이/프로듀서로 2000년 결성 이후 꾸준한 활동으로 EDM 트랜스 장르의 스타일을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어보브 앤 비욘드(Above & Beyond)'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세계적인 디제이 매거진인 '디제이 맥'이 매년 발표하는 전 세계 디제이 랭킹에서 항상 상위권에 오를 만큼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디제이이자 프로듀서다.
오데자 [사진제공:월디페]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지니고 있는 EDM 트리오 '대쉬베를린'의 리더 '제프리 수토리어스(Jeffrey Sutorius)', 네덜란드 출신의 대표적인 하드스타일 디제이/프로듀서인 '와일드 스타일즈(Wild Stylez)'와 '프리퀀서즈(Frequencerz)', 그리고 세계적인 하드스타일 페스티벌인 '데프콘 1'과 '클라이맥스' 등에 출연한 베테랑 디제이/프로듀서 '사이코 펑크즈(Psyko Punkz)', 이탈리아 출신으로 일렉트로 하우스와 펑크록이 조합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 '더 블러디 비트루츠(The Bloody Beetroots)', 유니크한 라이브 무대가 돋보이는 디제이/프로듀서 트리오인 '블랙 타이거 섹스 머신(Black Tiger Sex Machine)', 호주 출신으로 '코첼라', '롤라팔루자' 등 세계적인 페스티벌에서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친 '왓소낫(What So Not)'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제프리 수토리어스 [사진제공:월디페] 또한 현재 EDM 씬(scene)에서 가장 힙(Hip)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신예 디제이/프로듀서들도 이번 2차 라인업에 포함됐다. 호주 출신으로 세계적인 히트 싱글 'Ah Yeah'의 주인공이자 빌보드 매거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재능을 가진 젊은 아티스트'로 선정된 '윌 스파크(Will Sparks)',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융합해 자신만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트로이보이(Troyboi)', '플로 라이다', '티에스토', '파 이스트 무브먼트'의 오피셜 리믹스를 전담하면서 이름을 알린 '모티(Moti)', 2015년에 데뷔해 빌보드 댄스/믹스 에어 플레이어 차트에서 40위에 오른 'Lose Myself'로 유명한 '키드(K?D)'가  발표되면서 월디페가 EDM 팬들 사이에서는 꼭 봐야 할 공연으로 소문이 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월디페'는 저스티스(Justice), 아비치(Avicii), 펜듈럼(Pendulum), 앨런워커(Alan Walker),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 무라마사(Mura Masa), 보이즈 노이즈(Boys Noize) 등 EDM씬(scene)에서 가장 핫(Hot)한 디제이/프로듀서들이 내한 공연을 가져 화제가 되었고 매해 평균 5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 EDM 페스티벌을 대중적으로 알린 페스티벌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월디페'는 2017년부터 페스티벌을 개최한 잠실 주경기장을 벗어나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서울랜드'에서 개최를 발표했다.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과 연계 교통이 발달해 있어 서울에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테마파크라는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시설과 구조물들을 활용한 스테이지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금까지 접하지 못했던 EDM 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몇 년 사이 EDM 페스티벌이 주류로 자리 잡으며 대형규모의 EDM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하지만 '월디페'는 국내 페스티벌 최초로 '월디페'만의 브랜드 시그니처 쇼와 사일런트 디스코, 워터워, 축제마을 등 '월디페'의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여타 국내 EDM 페스티벌이 범접할 수 없는 영역들을 개척해 나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월디페'는 현재 멜론 티켓을 통해 1일권 79,000원, 양일권 109,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랜드의 놀이 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 포함된 티켓은 1일권 92,000원, 양일권 13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ticket.melon.com / 문의 1899-0042)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서울 파크 뮤직 3차 라인업 발표 (2019-06-03 10:27:55)
김민교, 신곡 ”옆집” 한층 짙어진 트로트 향기 선보여 (2019-03-18 10:01:19)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