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맞춤형 여성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 체결

'빅데이터 전문가 직업교육훈련 과정개발'
등록날짜 [ 2019년05월10일 10시54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와 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은 10일 JST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과 ‘빅데이터 전문가’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 혁명시대 변화에 따른 인천지역의 전문 여성인력 양성과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위해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함께하고, 상호 적극적인 지원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여성 일자리지원단과 각 기관은 ▲여성의 고용확대를 위한 교육 지원 및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운영 ▲인천 지역 새일센터(7개소)를 통한 여성 취업연계 및 지원 ▲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와 관련된 사업의 상호 홍보 등 직업훈련을 통한 유능한 인재양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0년부터 인천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직업훈련 과정을 신설해 훈련과정을 수료한 빅데이터 전문 인력들에게 IT관련 기업 및 소프트웨어 융합, 데이터 분석 분야 등에 취업지원과 전문직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은 인천지역의 새로운 여성일자리 발굴을 주도하고 고용확대를 위해 여성고용관련 연구와 여성취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 창업지원사업 운영, 지역 새일센터 운영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들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훈련과정을 연구·발굴해 기업특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연계로 유능한 여성 인재양성을 통한 기업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032-517-9832)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기공사업계, “대전시 기술제안입찰발주 철회” 촉구 (2019-05-10 17:45:21)
국토부, 청약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 추진 (2019-05-10 10:13:1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