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백령면, ‘찾아가는 이불빨래 등 봉사활동’ 실시

활환경이 열악한 홀몸 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13시34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옹진군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창원, 심효신)는 13일부터 24일까지 찾아가는 이불빨래 및 주거환경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이불빨래 등 봉사활동 [사진제공=옹진군] 이번 봉사활동은 매년 봄과 가을마다 진행하는 행사로 생활환경이 열악한 홀몸 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고 계신 곳도 추가적으로 포함해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해병대 6여단 장병과 '백령도를 사랑하는 모임'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찾아가는 이불빨래 봉사와 집 안팎 방역, 거동이 불편해 오랫동안 치우지 못해 집 마당 등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지역건설업체 지형건설 지원으로 굴삭기 및 덤프트럭을 동원해 치워드리고 있다.

백령면 진촌2리에 거주하는 송모(94세)어르신은 "겨울이불 빨래는 세탁기 사용도 힘들고 엄두도 못 냈는데 도움을 줘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심효신 지보협 민간위원장은 "고향에 계신 어르신들은 우리 모두의 부모님들이라 생각하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작은 도움임에도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더욱더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어렵고 힘든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며 봉사하겠다"고 약속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끼리봉사단, ‘어르신 짜장면 무료 나눔’ 행사 가져 (2019-05-17 11:43:21)
인천도시공사, ‘나눔희망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캠페인 (2019-05-15 09:52:22)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