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문화도시 조성 본격돌입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11시36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구, 문화도시 조성 본격돌입[사진제공:서구] 구는 최근 서구문화재단 회의실에서 문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오는 11월에 있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도시심의위원회에서 문화도시조성 계획이 승인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문화 창조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지정된 도시를 말한다. 

서구가 문화도시로 지정되면 2021년부터 5년간 국비를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 투입이 가능해져 구가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갖추는데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된다.

구는 ►천년의 문화유산 ‘경서동 녹청자요지’와 ►국내 유일의 ‘녹청자박물관’, ►선사시대 유물이 전시된 ‘검단선사박물관’과 같은 문화유산뿐만 아니라 ►폐공장을 리모델링한 ‘코스모40’과 같은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이 있다.

또한 구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적 도시재생지역으로 선정됐고, 지역주민들의 문화에 대한 욕구와 활발한 생활문화 활동에 힘입어 새롭게 문화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도시다. 

한편 이재현 구청장은 “문화도시는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귀중한 프로젝트”라며 “올 한해 촘촘하고 내실 있게 준비해 반드시 인천시 최초의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받겠다”고 말했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중심시가지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착수’ (2019-05-17 13:49:29)
시흥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2019-05-17 10:05:56)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