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음식점 물수건·세척제·일회용 컵 등 위생점검

인천시, 오는 24일까지 민·관 합동점검
등록날짜 [ 2019년05월21일 15시38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위생용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4일간 세척제, 화장지, 일회용 기저귀 등 위생용품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후 생활밀착형 제품에 대한 안전관리의 필요성 증대로‘위생용품 관리법’을 제정·시행(‘18.4.19)한 이후 첫 전국단위 점검이며, 인천시를 비롯해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군·구 및 소비자위생용품위생감시원 총 5개반 15명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실시한다.

지도·점검 대상은 위생용품 제조업체 및 위생물수건 처리업체 42개소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 영업신고사항  ▶시설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 자가품질검사 및 표시기준 ▶ 품목제조보고 및 허용외성분 사용 여부 등이다.

특히 시중에 유통·판매되고 있는 세척제, 위생물수건, 식품접객업소용 물티슈, 일회용 면봉·빨대 등 과거 타 시·도에서 위생용품 부적합 이력이 있었던 품목에 대해 별도로 집중 수거해 기준 및 규격에 적합한지 여부도 검사할 예정이다.

한편 김석환 위생안전과장은 “이번 위생용품 합동점검을 통해 일생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위생용품의 안전성을 확보해 인천시민이 위생용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 바이오 빅데이터·R&D 4조원 투자 (2019-05-22 17:43:19)
삼성전자, 제품 보며 상담하는 ‘보이는 원격상담’ 도입 (2019-05-21 14:05:34)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