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세계 5대 특허청 협력 '인천 공동선언문'채택

'IP5 청장, 글로벌 기술 변화에 함께 대응하기로 합의'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17시0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세계 5대 특허청(한국, 미국, 중국, 일본 및 유럽)의 청장급 연례회의가 13일 인천에서 대한민국 특허청 주최로 열렸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IP5 특허청들은 '인천 공동선언문'을 채택해 지금까지의 협력 활동 및 그 성과를 강조하고 앞으로도 IP5 협력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지속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했다.

IP5 특허청장들은 인공지능(AI) 등 글로벌 기술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협력사업을 새로 발굴하기 위해 신기술/AI 태스크포스를 설립하는 것에 동의했다. 그리고 IP5 협력 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IP5 협력 구조를 개선하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지난 12일 열린 IP5 특허청과 산업계 연석회의에서 5개국 산업계 그룹 대표와 만나 최신 주요 발전 동향을 소개하고 신기술, 인공지능, IP5 미래 과제와 같은 전략적 주제를 비롯한 주요 지식재산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산업계 대표들은 세계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IP5의 공동 노력에 산업계의 지원을 약속하고 앞으로도 열린 대화와 협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12일 환영행사를 주재한 허종식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이번 IP5 특허청장회의 개최와 인천공동선언문 채택을 계기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 공동대응을 위해 인천시와 IP5 회원국,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산업계간의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IP5 특허청장회의와 작년 11월에 개최된 OECD세계포럼과 같이 영향력 있는 국제회의를 유치·지원해 도시이름이 들어간 선언문이 채택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다양한 글로벌 이슈들이 논의되는 국제컨벤션 허브도시로 인천시를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민 T·F 연대 결성, 중증장애아동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2019-06-13 17:20:45)
방탄소년단 지민 팬, 소아암 어린이 돕기 헌혈증 기부 (2019-06-13 14:38:27)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