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제4차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공감과 소통의 장 마련'
등록날짜 [ 2019년06월19일 17시4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교육부(부총리겸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9일 인천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및 교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 4차 정책 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 정책콘서트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번 행사는 고교 교육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도입 추진 중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정책 공감 콘서트는 ‘학생, 고교 교육의 중심에 서다’라는 주제로 교사와 학생이 말하는 현장 발언대, 정책 이야기, 토크콘서트,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 발언대에서는 선인고 최준혁 학생, 인천신현고 한보경 학생의 발표와 함께 제물포고등학교의 이윤주 교사의 교육현장에서 바라보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정책 이야기’에서는 이재덕 한국교육개발원 박사가 ‘고교학점제가 무엇인가요?’라는 주제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기대와 과제 등을 소개했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박백범 교육부 차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이 참여해 사전 설문을 통해 파악한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중심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특강에서는 ‘미래인재상과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권오현 서울대 교수가 진행했다.

한편 도성훈 인천교육감은 “교육부 및 교육청 차원에서 현장과 소통하며, 학생, 학부모, 교원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더욱 더 마련할 것”이라며, “2019년도에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통한 학생들의 삶을 힘이 자랄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같이가치걷자' 우수 기부 학급 기념품 전달 (2019-06-20 11:27:12)
부산시설공단, 찾아가는 교육기부 펼쳐 (2019-06-19 15:27:48)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