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노인 복지시설 급식 관리지원 시범운영

인천시 최초 지원, 센터 내 노인급식 팀 신설
등록날짜 [ 2019년07월05일 11시45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7월부터 50인 미만 영양사가 없는 노인복지시설에 급식 관리지원 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노인 복지시설 급식소 위생지도 [사진제공:서구] 현재 서구는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관리를 위해 어린이 급식 관리지원센터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관내 등록 대상 시설의 98퍼센트가 등록돼 관리됨에 따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그러나 관내 50인 미만 요양원 등 노인 복지시설은 지원체계가 없어 입소자의 영양관리 전반이 시설 운영자에게 맡겨진 상태였다. 

이에 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모한 공공급식 관리지원센터 시범운영사업에 참가해 서구 어린이 급식 관리지원센터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센터 내에 노인급식 팀을 신설하고,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의 급식 관리를 인천시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재현 서청장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관내 노인 급식소의 실태를 명확히 파악하고,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범사업은 관내 노인주거복지시설 및 노인의료복지시설 51개소가 등록될 예정이며, 위생·안전·영양 순회방문과 함께 시설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식단과 레시피 등의 식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용현2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 (2019-07-05 14:45:23)
인천농기센터, 상반기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 수료 (2019-07-05 09:54:01)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