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2019 POWER OF LIFE”콘서트 열어

고등래퍼3가 함께하는 콘서트 ‘청소년 공연 문화 새바람’
등록날짜 [ 2019년07월14일 15시15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3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3시간 동안 펼쳐진 '인천시교육청과 고등래퍼3가 함께하는 2019 POWER OF LIFE'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고등래퍼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날 공연은 인천시교육청 학생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윤현선 학생과 고등래퍼3 출연자 7명(우승자 이영지, 준우승자 강민수, 최진호, 권영훈, 하선호, 김민규 학생)이 함께 출연, 500명이 넘는 인천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힙합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도성훈 교육감 및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김강래 위원장 등이 참여하여 공연을 축하하고 학생들과 함께 즐기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공연은 인천시교육청이 고등래퍼3 출연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 중심의 공연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인터넷 참가신청 2일 만에 매진된 이날 공연에서 고등래퍼들은 다양한 곡을 열창해 현장을 가득 채운 학생들에게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중심의 공연문화 확산을 통해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의 비전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고, 인천 관내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제공해 반응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TV에서만 보던 고등래퍼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서 기뻤다. 이런 신나는 공연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기말시험을 끝내서 홀가분한 기분으로 스트레스를 날렸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에 앞서 도성훈 교육감은 “오늘은 1학기 동안 고생한 여러분을 위한 자리이다. 특히, 우리교육청은 대중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하고자 관련 학과인 실용음악과 신설을 추진 중에 있다. 대중문화예술학교를 통해 앞으로 꿈과 재능 있는 많은 학생들이 인천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탈북학생 학부모 진로캠프 진행 (2019-07-15 13:47:03)
전국 교육감협, 지방교육재정 자치권 확보 정책 제안 (2019-07-12 17:16:25)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