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청, '송도 6·8공구 우선협상대상자 취소' 승소

등록날짜 [ 2019년07월26일 17시28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 6․8공구 개발 사업시행자 우선협상대상자 취소처분 취소소송'에서 승소했다고 밝혔다.    

26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2017년 '송도 6․8공구 개발 사업시행자' 국제공모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가 사업조건 이견에 따른 협상 결렬로 같은 해 9월 우선협상대상자 취소 처분을 받은 ㈜대상산업컨소시엄(이하 '대상 컨소시엄') 이 인천경제청을 상대로 제기한 '우선협상대상자 취소처분 취소소송'에 대해 인천지방법원 제2행정부(부장판사 김예영)는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한다”라고 선고해 인천경제청의 우선협상대상자 취소처분이 적법하다는 판결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소송 과정에서 대상 컨소시엄은 인천경제청이 토지매매대금, 업무시설 규모, 집객시설 투자 규모 등에 대해 사업적으로 부당한 요구를 했다고 주장했고, 이에 대해 인천경제청은 개발사업의 적정한 공공성 확보와 사업자의 책임성 강화를 위해 정당한 요구를 했다고 반박했으며, 이에 재판부는 인천경제청의 손을 들어줬다.

이번 판결로 약 1년 10개월 동안 소송으로 전면 중단됐던 송도 6․8공구 개발 사업이 다시 검토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6․8공구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모든 가능한 방안을 검토해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개발사업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일부 언론보도에 따르면 대상 컨소시엄이 즉각 항소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아직까지 항소장을 제출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돼 인천경제청은 대상 컨소시엄이 항소하는 경우 1심 승소 판결 내용을 바탕으로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폐수배출업소 27건 위반사항 적발 (2019-08-01 10:23:56)
인천지역 기후분야 국제협력 활성화 세미나 열려 (2019-07-26 10:46:50)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