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변화와 혁신 위한 일 중심 보충인사 단행'

민선 7기 2번째 보충인사 총 1,435명
등록날짜 [ 2019년08월02일 16시26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일 지난 7월 8일부터 9일까지 승진 275명, 직무대리 8명을 선발하고, 오는 5일자 승진·전보·전출입 등 총 1,435명을 발령하는 민선7기 두 번째 보충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8월 5일자 조직개편과 5급이상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공로연수 등에 따른 인사요인을 반영한 것으로 상수도분야, 시민안전분야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인력을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수돗물 사고 정상화와 상수도사업본부 조직 안정화를 위해 단계별 인적쇄신을 통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우선 1단계로 상수도분야에 대한 전문 인력을 배치하는 등 시 본청보다 결원을 충원하고, 수돗물피해 보상심의위원회 TF를 구성해 신속한 보상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2단계로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신규공무원 배치 및 군·구 교류를 통해 결원을 해소하는 한편, 2020년 1월 정기인사 시 전문직위를 추가 확대해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일중심의 조직문화 활성화와 현안사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4급 이상 관리자로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성과 리더십이 겸비된 우수인재를 발탁 승진하고, 발탁 승진자 위주로 주요 현안부서에 전진 배치했다.

이번 보충인사는 ‘직원이 공감하는 원칙이 바로선 공정한 인사’를 위해 필수 보직기간 1년 6개월을 준수하고, 고충이 있는 경우 사전에 의견을 받아, 내부직원으로 구성된 공감인사협의회의 논의를 통해 전보했다.

개인의 희망전보를 받아 각 실·국에서 추천한 인사를 최대한 매칭하고, 격무·기피부서 직원의 희망부서 반영 등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직렬별 승진 소요연수 등 승진 형평성을 고려해 복수직 정원직위에 세무, 전산, 사회복지, 녹지, 사서, 지적직 등에게 배려함으로써 소수직렬의 승진격차 해소를 위해서도 노력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보충인사에 대해 “상수도분야, 시민안전분야, 교통분야 인력쇄신, 발탁승진자 주요 현안부서 전진배치 등을 통해 시정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하고, 일하는 조직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인사발령 명단 : 국민TV 메인 우측하단→행사·이벤트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부, 대형 버스·화물차 차로이탈경고장치 의무화 (2019-08-04 15:05:19)
국토부, 청년·신혼부부 등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2019-07-29 10:06:26)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