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인천시당,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

오는 12일 '우리가 모르는 일본, 우리가 알아야 할 일본' 주제
등록날짜 [ 2019년08월11일 14시35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윤관석)은 오는 12일 오후 7시 인천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우리가 모르는 일본! 우리가 알아야 할 일본!'이라는 주제로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의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를 개최한다.

시국강연 포스터 당에 따르면 이번 강연회는 일본 아베정권이 경제침략을 단행한 가운데 단결된 의지를 통해 대한민국의 저력을 확인하면서 한일관계의 현명한 대응과 올바른 한일관계 정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국강연회 강사인 호사카 유지 교수는 2003년 귀화한 일본 출신 한국인이며 현재 세종대학교 독도종합연구소 소장 겸 정치학 및 일본학 전공 교수이고 한·일관계 및 독도 영유권 문제 등의 전문가이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는 한국을 군사, 경제적으로 견제하고 약화시키기 위한 궁극적 목적을 갖고 있다”며 “일본이 군대를 갖고 전쟁을 할 수 있는 국가를 만드는 것이 아베정권의 목표이자 아베정권의 배후에는 일본회의라는 단체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윤관석 시당 위원장은 "일본의 기습적이고 비열한 경제침략에 맞서 사회적 역량을 총결집해야 할 때”라며 “이번 시국강연회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말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일본경제침략 특위를 구성하는 등 선제적 대책 마련을 위해 비상한 각오로 총력 비상대응 체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인천지역의 피해 최소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인천시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 회의 열어 (2019-08-14 16:13:15)
윤관석, 한국토지주택공사법 개정안 발의 (2019-08-08 18:07:19)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