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식품부·농정원, ‘농식품 소비공감’ IBA 3관왕 쾌거

‘최우수 사보’·‘최우수 기타 출판물’⋅‘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3개 부문 금상 수상
등록날짜 [ 2019년08월22일 15시48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함께 만드는 농식품 전문 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이 2019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진행한 경영·성장·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총 74개국에서 4,000여편이 출품됐으며, 전 세계 25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농식품 소비공감’은 ‘최우수 사보_일반인 대상’·‘최우수 기타 출판물_홍보’·‘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산업 카테고리_농업·산업·건축물’ 등 마케팅과 출판 부문의 3개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수상,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금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농식품 소비공감’이 한국의 농식품과 농촌을 매력적이고 유용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서 표현, 정부와 국민 간의 소통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이 적용된 웹진 역시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농식품 소비공감’은 매거진의 첫 글자를 활용해 ‘농식품과 농촌, 소비와 소통, 공감과 공유’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농식품과 농촌’ 섹션에는 제철 농식품의 효능과 손질법, 관리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농부의 식탁’ 칼럼, 제철 식재료의 효능을 소개하는 ‘식품보감’ 칼럼, 6차산업 우수사례 농촌마을을 소개하는 ‘품다 농촌을’ 칼럼, 농촌문화유산과 연계해 농촌을 소개하는 ‘품격 농촌 트립’ 칼럼 등이 있다.

‘소비와 소통’ 섹션에는 농식품부 및 소비자단체 소식을 알리는 ‘소식울림’ 칼럼, 식품 명인 인터뷰, 각 지역별 요리의 비법을 알아보는 ‘비법 열전’ 칼럼 등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공감과 공유’ 섹션에는 음식 이야기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보는 ‘공감의 味학’·‘감성식탁’과 함께 유통업계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감味로운 트렌드’ 칼럼이 수록돼 있다.

분기별 1만5천부씩 제작·배포되고 있는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전국 주요 농협은행, 코레일(KTX)라운지, 지자체 민원실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웹진(webzine.foodnuri.go.kr/)을 통해 독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한편 상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Crowned)’을 의미한다. 스티비어워즈(The Stevie Awards)는 2002년에 설립된 프리미엄 비즈니스부문 국제상으로, 전 세계의 기업(영리, 비영리법인 포함)과 임직원의 업적, 기업활동의 성과 및 사회 기여도를 일반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또한 기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를 증대시키고, 경영진-종업원 간의 유대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스티비상은 70개국 이상의 조직들로부터 매년 1만2,000개가 넘는 출품작을 받고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촌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조기 가동 (2019-08-22 16:31:50)
인천시, 달걀 껍데기 산란일자 표시 의무화 시행 (2019-08-22 10:21:53)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