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대학교, 제4회 사회공헌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국립대학으로 ‘공유 가치 창출’에 힘쓸 것 다짐
등록날짜 [ 2019년08월23일 14시39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지난 20일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학생과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인천대학교 사회공헌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회공헌 컨퍼런스 [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이번 사회공헌 컨퍼런스는 인천대학교가 지역사회 및 세계사회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총화하는 자리로 향후에도 대학의 사회공헌의 역할을 충실히 이해할 것임을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사회공헌 컨퍼런스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2회에 걸쳐 개최되는데 제4회 사회공헌 컨퍼런스는 2019년 상반기 동안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사진전, 프로그램전, 영상전 등의 전시회와 사회공헌 우수 활동가들에게 격려하는 표창 시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발표 등으로 구성해 풍성한 나눔과 공유의 축제로 진행됐다.

인천대는 지난 2017년부터 4개년간 추진할 대학 운영 성과 계획의 한 축으로 '공유 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대학의 사회에 대한 기여에 더욱 힘쓸 것을 천명하고 2017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2018년에는 그 역할을 양적으로 확대하고 2019년에는 질적인 공헌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부터, 방학을 이용해 농산어촌에서 진행하는 대학생재능봉사캠프, 대학 내 학우들의 어려운 경제사정을 동료가 함께 해결하는 십시일밥_인천 활동 등 교내·외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2019년에는 인천지역의 다문화가정 자녀 멘토링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인천의 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청소년들에게 학습지도 및 정서 멘토링을 실시했다.

국내 뿐만아니라 세계를 대상으로 한 국제개발협력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기 위해 코이카에서 파견하는 단기 학생 봉사단과 인천대학교 자체 INU(I&YOU) 글로벌 사회공헌 봉사단을 파견하여 활발히 활동을 전개하는 등 '배움'이 '나눔'이 되고 '나눔'이 다시 '배움'이 되는 선순환의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렇게 국립대학으로서 사회공헌에 대한 책무를 의지를 가지고 활발히 추진한 결과 2018년도에는 총 77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430명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결과를 이끌어 냈다. 이 수치는 재학인원의 30.%에 달하는 수치로, 지역사회의 국립대학으로써 봉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천대 장정아 사회봉사센터장은 "방학 중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립대학으로서 더욱 공헌과 기여라는 가치를 성실히 실천하는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명절 고객차량 무상점검’ 협약 (2019-08-23 15:05:39)
인천시, 2019 하반기 마을기업 설립전(前) 교육 시행 (2019-08-23 09:59:18)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