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특사경, 어린꽃게 포획·유통 등 집중 수사

'6.4㎝이하 어린 꽃게 등 수산물 불법 포획채취 , 판매금지'
등록날짜 [ 2019년09월08일 11시06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하반기 본격적인 꽃게잡이 등 어업철을 맞아 관내 항·포구, 재래시장, 수산물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포획·채취가 금지된 체장 이하의 어린 꽃게 등 수산물 불법 포획 및 유통, 판매 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밝혔다.
인천 특사경이 어린꽃게 유통 단속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수산자원의 번식·보호를 위해 6.4cm이하의 꽃게 등 일정 기준 이하 체장의 수산자원은 포획·채취가 금지됨은 물론 불법어획물의 소지·유통·보관과 판매 또한 금지돼 있다.

인천 특사경은 지난 6월경부터 포획이 금지된 기준 이하 체장의 꽃게를 포획한 어선 2건, 불법 어구 사용 어선 4건, 금지체장 위반 4건, 기타 등 12건을 적발·수사해 검찰에 송치한바 있다.
인천 특사경이 어린꽃게 유통을 단속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최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항·포구, 재래시장, 수산물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벌여 포획이 금지된 어린꽃게를 판매하고 있는 업소 2곳을 적발해 수산자원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에 있다.

포획·채취가 금지된 수산물을 불법 포획, 소지·유통·보관 또는 판매할 경우 수산자원관리법에 의거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다

한편 송영관 특별사법경찰과장은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불법 어업행위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 수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부, 청년창업·벤처기업 지원 '모태펀드 도입' (2019-09-08 14:49:53)
태풍 '링링' 영향 인천지하철 서행운행 (2019-09-07 14:52:03)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