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바쁜 행보 이어가

'오는 17일 신흥동 주민 아카데미, 18일 동인천동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15시38분 ]

[사진제공 : 지난 달 율목동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을 개최한 모습]
인천 중구(홍인성 구청장)는 오는 17일 신흥동에서 주민 아카데미를, 18일 동인천동에서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을 각각 개최한다.
홍인성 구청장 지난 달 율목동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 모습[사진제공:중구] 신흥동 주민 아카데미는 신흥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17일 오후 4시에 열일 예정이며,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Y’ 등에 다수 출연한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인 염건령 강사가 “저출생과 인구변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최근 사회적 이슈인 인구감소와 저출산 문제에 대해서 심도있는 강의가 진행되며,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하여 관에서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한다.

동인천동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은 동인천동행정복지센터 4층 회의실에서 18일 오후 4시에 개최된다.

1부 ‘주민 아카데미’에서는 김찬배 교수가 “We Can Do It!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국내·외 상황이 어려운 요즘 힘이 되는 이야기를 할 예정이며, 2부 ‘현장소통의 시간’에는 구청장과 주민들이 지역 현안 및 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은 洞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으며, 1부 주민 아카데미는 구청장과 주민이 함께 강의를 들으며 소통하고, 2부 현장 소통의 시간은 기존의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탈피하여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과 소통하는 행사가 되길 바라며, 주민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단소방, 추석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2019-09-11 15:38:55)
인천시립박물관, 제21기 박물관대학 ‘다시, 인천 문화재’ 운영 (2019-09-11 09:43:14)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