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음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 열려

오는 27일 ‘부평공원’ 무대에서 신촌블루스, 김목경밴드, 정유천블루스밴드 등 공연
등록날짜 [ 2019년09월15일 14시35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제1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ASCOM BLUES FESTIVAL)이 오는 27일 지하철1호선 부평역 인근 부평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신촌블루스 [사진제공:애스컴시티] 무대를 오르는 공연 출연진도 대단하다. 제1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에는 대한민국 블루스 전설 신촌블루스와 김목경밴드, 정유천블루스밴드가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김목경밴드 [사진제공:애스컴시티]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 정유천 음악감독은 “부평에 주둔한 한반도 최대 규모의 미군수지원사령부(애스컴시티) 미군클럽에서 한국인 뮤지션들이 블루스 곡을 연주한 사실에 근거해 블루스 리듬을 대한민국에 전파한 진원지라는 의미를 되살려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을 처음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은 세계 최초 음악길 ‘부평대중음악둘레길’ 조성을 기념하고, 오는 27일부터 3일간 부평일대에서 펼쳐지는 23회 ‘부평풍물대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한다.

제1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애스컴시티뮤직아트페어가 공동 주최하는 ‘2019 문화가 있는 날. 한국 밴드 꿈, 부평대중음악둘레길 거닐다’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일환으로 열린다. 이 공연은 부평구와 경인방송, 인터렉티브 아트가 후원한다.

한편, ‘부평 신촌·삼릉=음악인마을이다’ 마을축제도 부평공원에서 함께 펼쳐진다. 부평 신촌, 삼릉이 부평이 음악도시로 나아가는 중심 장소였음을 부평 시민들과 공감하기 위해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 연계행사로 마을축제가 펼쳐진다. 마을축제는 인천도시공사가 후원하다.

마을축제에는 ‘공연창작소 지금’이 만든 음악극이 무대에 오른다. 음악극은 1950년 후반부터 1970년대 중반까지 애스컴시티(미군수지원사령부) 중심으로 부평 신촌, 삼릉에서 활동한 대중음악인들의 애환을 당시 미군클럽에서 연주한 곡들을 함께 노래하고 표현한다.

인천 부평에서 대중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주자들이 무대에 올라 부평 신촌, 삼릉에서 음악활동을 한 부평대중음악 선배들을 기억하는 공연을 펼친다. 인천 부평 청소년들로 구성된 ‘올스타주니어빅밴드’, 인천 출신 재즈 밴드 ‘솔라밴드(ft 남진우)’, 인천지역 인디밴드 ‘예술빙자사기단’이 무대를 달군다. 
정유천블루스밴드 [사진제공:애스컴시티] 한편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 이장열 총감독은 “부평이 한국대중음악 중심지였음은 역사로 기록되고 있다. 이를 근거로 세계에서 최초로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한  부평대중음악둘레길을 조성했다. 제1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은 민간 차원에서 부평을 음악도시로 계속 밀고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 표현이며 내년 2020년 제2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을 부평 캠프마켓 미군부대 야외 부대에서 꼭 펼쳐 부평이 명실상부한 한국대중음악의 중심지이자 뿌리임을 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내고,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블루스 축제로 자리매김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제1회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 행사 내용은 애스컴시티(www.ascomcity.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두 무료 공연이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연주, ‘꿩 먹고 알 먹고’ 악극 ‘별별 가족’과 함께 하는 디너쇼 (2019-09-27 10:47:52)
화제의 미스트롯트9 남양주 콘서트 열려 (2019-09-09 15:47:17)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