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원, 캄보디아 여성부 ‘양성평등정책과정’ 실시

여성부 공무원의 '성인지 정책 역량 업그레이드'
등록날짜 [ 2019년10월08일 11시24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지난 7일부터 오는11일까지 캄보디아 여성부(장관:Ing Kantha Phavi) 공무원(15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정책과정’을 실시한다.
캄보디아 여성부 공무원 '양성평등정책교육' [사진제공:양평원] 양평원과 캄보디아는 2010년 KOICA 협력교육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매년 교육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2015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공무원 대상 맞춤형 양성평등 정책·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양평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캄보디아 여성부 공무원들의 성인지 정책수립 및 이행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 과정에서는 캄보디아 여성부의 요청에 따라 한국의 양성평등정책,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젠더폭력과 남성성, 젠더와 리더십 등 다양한 강의 및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해바라기센터,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등 기관방문을 통해 한국의 피해자 지원 제도 및 관련 이슈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지난 7일 양평원과 캄보디아 여성부는 교육과정의 효과적, 지속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양평원과 캄보디아 여성부는 교육 및 연수를 통한 양성평등 진흥 및 성인지 정책 역량강화, 양 기관 간 인적 교류 및 성평등 지식 공유 활성화에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평원은 "이번 교육은 해당 국가의 상황적 특성을 반영한 맥락적 교육 요구에 기반해 분야별 성평등 이슈와 한국의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지속적으로 해당 국가의 요구와 이슈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히고, "이번 교육을 통해 향후 캄보디아 양성평등 정책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양평원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아세안 국가들과의 교육협력을 강화하며 후속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아세안 지역의 성평등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노력을 계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청, 2019 지구촌 명절 축제 열어 (2019-10-08 14:35:34)
서울시, 한강 뚝섬유원지에서 ‘인서울마켓’ 열어 (2019-10-08 11:12:29)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