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치매안심센터, ‘꽃길만 걸어요, 힐링 나들이 2기’ 실시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과 함께…보호자의 심리적 안정과 휴식의 기회 마련
등록날짜 [ 2019년10월16일 11시1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연수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5일 남동구 도림동 반디숲 일대에서 '꽃길만 걸어요, 힐링 나들이 2기'를 진행했다.
꽃길만 걸어요, 힐링 나들이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 관내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 등 25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실내생활과 제한된 환경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에 억눌려 있던 보호자의 심리적 안정과 휴식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반디숲에서 전통음식문화체험을 하고 국화꽃이 만개한 공원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석한 한 가족은 "밖에 나오기가 쉽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나들이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돌봄 부담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가족 또한 늘어나고 있다"며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프로그램, 인지저하자를 위한 인지강화프로그램, 치매환자를 위한 쉼터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법무부법사랑위원회 인천남동지구협의회, 이웃돕기 백미 기탁 (2019-10-16 14:55:51)
연수구 선학동, 고구마 이삭 모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2019-10-15 14:00:15)
尹 대통령, 'GTX-A 개통' 기념...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배달종사...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