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자원봉사 화합과 동행의 장' 열어

선학경기장에서 '2019 자원봉사 한마음 대회'
등록날짜 [ 2019년11월08일 10시48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는 8일 선학경기장에서 '2019 자원봉사 한마음 대회'를 각 군·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3,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의 화합과 동행의 장 마련을 위한 자원봉사 한마음 대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심신의 재충전을 도모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이바지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식행사에서는 인천시장, 시의회 의장, 시교육감, 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봉사를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142명과 단체 8개소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올해 신규로 탄생한 87명의 자원봉사왕에게는 인증패와 인증메달을 수여했다.

이어지는 자원봉사 체험부스 운영으로 각 군·구의 대표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특히 손거울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미니 화분 만들기 등 여러 부스를 체험하는 자원봉사자 얼굴에는 즐거움이 가득했다. 

마지막으로 노래 경연을 통해 10개 팀의 자원봉사자들이 숨겨 놓은 끼를 충분히 발휘했으며, 초청가수 진해성과 이청아의 신나는 축하공연을 함께 즐기며 오랜만에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 일찍 행사장에 도착한 박남춘 시장은 “자원봉사자의 노력이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을 만드는 힘의 원동력이다”고 강조하며 
“시에서도 다양한 자원봉사 사기진작 방안 마련과 인천만의 특색 있는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부, ‘지역발전투자협약 운영지침’ 제정·고시 (2019-11-11 09:35:35)
중기부, 60년만에 중소기업협동조합 제도 전면 개편 (2019-11-08 09:45:58)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