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소래도서관, 2019 ‘길 위의 인문학’ 우수도서관 선정

등록날짜 [ 2019년12월04일 13시38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 소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돼 한국도서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소래도서관, 2019 '길 위의 인문학' 우수도서관 선정 [사진제공=남동구] 특히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공공 및 대학도서관을 거점으로 독서·토론·탐방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수요 충족과 자생적 인문 활동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로 운영 7년차를 맞는 이 사업은 한국도서관협회의 대표적인 인문학 사업이다.

소래도서관은 '인천 설화, 소래에서 다시 태어나다'를 주제로 하고 인천의 해양 설화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문화콘텐츠를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지막 후속 모임 때는 수강생들이 직접 '떴다! 박창보' 북 콘서트를 지역 주민에게 제공해 유종의 미를 거뒀다.

우수도서관은 공모사업에 참여한 전국 409개 도서관 중 별도의 연구진과 전문가가 포함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28개 도서관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최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길 위의 인문학 참여 도서관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래도서관 관계자는 "외부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참여형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 이렇게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역 주민에게 제공해 지역 인문학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남석 연수구청장, GCF 사무국서 감사패 수여 받아 (2019-12-04 13:47:51)
시흥시, "골목경제, 시루로 흥한다" (2019-12-04 10:17:23)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