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무원 단체 헌혈 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혈액 수급 비상등 켜지자 헌혈 동참
등록날짜 [ 2020년02월10일 17시2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최근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유입으로 혈액수급이 위기에 이르자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을 통해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천시청에서 본청 근무자를 대상으로 헌혈을 독려한 결과 100여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이는 평소 30여명이 참여하는 것에 비해 3배정도 증가한 수치이다.
인천시 공무원들이 헌혈하기 위해 줄 서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최근 저출산․고령화로 헌혈인구(10대~20대)가 급감한 상황에서 설 연휴와 동계방학으로 연례적 혈액 보유량이 감소하는 시기와 맞물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외 유행으로 단체헌혈 취소가 잇따르자 혈액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이로 인해 의료기관에서는 중증 환자의 수술이 지연되는 등 혈액부족 사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국민들의 자발적 헌혈 참여가 절실한 상황에서 인천시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헌혈에 나선 것이다.    
인천시 공무원들이 헌혈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이번 헌혈은 특히 채혈자, 헌혈자 모두 헌혈 전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헌혈버스 상시 소독, 헌혈자 여행력 확인 등 안전한 채혈관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동안 인천시는 정기적으로 분기별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나, 지난 1월에 이어 한달 만에 혈액부족 사태 수습에 공무원이 적극 동참하기 위해 또다시 헌혈을 실시했으며, 다른 때보다 훨씬 많은 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나서면서 많은 대기자 발생으로 오후에 헌혈버스 1대를 추가하는 등 헌혈 분위기가 고조됐다.

시에 따르면 추후 미추홀타워, 경제자유구역청, 소방본부 등의 사업소에 근무하는  인천시 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알려와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일정 조율을 통해 각 기관별로 헌혈버스를 배치해 헌혈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시 박규웅 건강체육국장은 “이번 인천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민간단체, 일반 시민에게까지 헌혈 동참 분위기 확산으로 이어져 하루빨리 혈액수급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종 코로나 인천 관리현황 총 461명...58명 증가 (2020-02-11 10:08:59)
신종 코로나 인천 관리현황 총 403명...16명 증가 (2020-02-10 12:02:08)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