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개학연기 교육부와 협의 후 결정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인근 지역 사립유치원 중 1개 휴원조치 명령
등록날짜 [ 2020년02월22일 19시24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 부평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22일 오후 도성훈 교육감 주재로 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직속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인천교육청 코로나19 관련 긴급 회의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인천지역 새학년도의 개학연기는 지역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교육부와 긴밀하게 협의 후 결정하기로 했다. 다만 개학을 하더라도 전체 학교의 입학식은 실시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아울러 확진자 발생 인근 지역 사립유치원 중 학사일정이 종료되지 않은 1개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즉시 휴원조치를 명령했으며 부평구 관내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과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별도의 안내시까지 휴관하기로 결정했다.

다중이용시설인 북부교육문화센터 또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고 공공수영장은 휴관에 들어간다.
 
또한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해서는 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안내하고 일정기간 휴원을 권고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외부인에게 학교시설을 개방하고 있는 부평구 관내 학교에 대해서도 별도 안내가 있을 시까지 한시적으로 학교시설개방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현재의 상황을 매우 엄중하고 긴급한 상황으로 판단해야 한다”며 “대책반에서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보건당국과 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발생하는 모든 경우의 수를 면밀하게 고려해 위기 상황을 대응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무장애학교 조성 매뉴얼’개발 (2020-02-24 15:27:57)
인천교육청, 2020 학교급식 기본방향 수립·발표 (2020-02-20 16:07:43)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