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맹성규, 총선 3호 공약 '함께 희망 남동' 발표

시민들이 직접 공약 제시하는 홈페이지 개설 후 103건 시민 공약 접수
등록날짜 [ 2020년03월27일 10시37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인천 남동구갑 후보는 27일 21대 총선 3호 공약으로 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모아 공약으로 구체화한 ‘함께 희망 남동’을 발표했다.
맹성규 후보 모래내시장 구월시장 방문 [사진제공:맹성규선거사무소] 맹 후보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시민 공약 제안은 27일까지 10일 동안 정책제안 홈페이지와 모바일, SNS 등을 통해 모두 103건이 접수됐으며, 공약의 타당성과 이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8개 과제가 최종 선정됐다.

맹 후보는 이번 ‘함께 희망 남동’ 공약을 통해 남동구 공공자전거 사업 확대와 반려동물 친화공원 조성,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등을 추진해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고, 남동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된 ‘함께 희망 남동’의 공약은 ►남동구 공공자전거 사업 확대 및 자전거 도로 개선 ►반려동물 친화공원 조성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남동구 관내 교통안전시설 일제 점검 ►체육시설 부족 지역에 복합문화체육시설 건립 ►인천 청년수당 사업 확대 ►남동구 관내 공원 가로등 정비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임산부 수당 등 지원 확대 등 8가지다.

이중 남동구 공공자전거 사업 확대 및 자전거 도로 개선 공약은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근거리 교통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과거 소래습지공원에서 제한적으로 시행했던 공공자전거 사업을 관내 전체로 재추진하고, 소래포구에서 남동구청으로 가는 자전거도로 등 파손이 심하거나 길이 끊긴 자전거 도로를 개선하는 공약이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와 같은 공공자전거를 타고 안전하게 남동구를 이동하고 싶다는 시민들의 제안을 반영했다.

맹 후보는 “시민들께서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바라는 개선 사항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공약 제안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들게 감사드리며, 발효하지 못한 제안들 역시 꼼꼼히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희망 가득한 남동구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맹 후보는 20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및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로 활동했으며, 문재인 정부 초대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 강원도 경제부지사, 노무현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을 역임한 바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경욱, 21대 총선 연수구(을) 선거구 후보 등록 (2020-03-27 14:39:08)
윤관석 남동을 후보, '인천교통혁명 완수' 제1공약 발표 (2020-03-26 11:06:28)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