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인천권역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촉구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건의안 채택
등록날짜 [ 2020년05월27일 10시5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지난 26일 충청남도 부여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0년 제3차 임시회에서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이 제출한 '인천권역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촉구 건의안'이 전국 17개 시도의회의장단의 의결로 채택됐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0년 제3차 임시회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최근 신종 감염병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망자와 사회 각 분야에 걸쳐 막대한 경제적 손실과 감염병 대응능력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2015년 메르스 유행 이후 정부차원의 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대한 법률개정과 많은 대책이 마련됐으나, 여전히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어 감염병 대응 인프라 구축과 입원병상 확보, 전문인력의 양성 및 확대 등 감염병 전문병원의 설립과 운영 등 공공의료에 대한 투자가 중요한 시기이다.

이렇듯, 예측할 수 없는 감염병으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고 사회적 불안이나 경제적 손실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며, 더욱이 해외유입으로 인한 감염병의 선제적 예방과 국내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감염병 전문병원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은 “매년 5000만 명의 입국 검역대상자 중 90%가 인천공항과 인천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고 연간 7000만 명의 이용객과 해외여행객 세계 6위를 기록하는 인천공항이 있는 대한민국의 관문도시로서 그 지리적 특성과 그동안의 실제적인 경험을 통한 수준 높은 감염병 대응 역량을 확보하고 있는 인천권역이야 말로 인프라 구축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며 인천권역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건의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인천시의회는 지난 3월 제26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인천권역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촉구 건의안을 가결했으며, 이번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 안건상정을 통해 인천권역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의지를 더욱 강하게 전달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 채택된 건의안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명의로 국회 및 해당 중앙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21대 국회 1호 법안 발의, 국토교통 분야 미래비전 제시 (2020-06-01 14:17:01)
인천내항 공공재생 조례제정 위한 정책토론회 열려 (2020-05-24 10:47:46)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