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패스트트랙·교통대책 조기 확...
흐림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4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7월부터 이렇게 달라진다

전자출입명부 본격시행·효드림복지카드·수질정보 공개 확대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4시52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알아두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 준다. 
인천시청 전경 꼭 알아야 할 코로나19 방역지침, 꼭 지켜주세요!

지난달 콜라텍, 노래연습장, PC방 등 감염병 고위험시설에 도입된 전자출입명부(KI-Pass)가 본격 시행된다. 계도기간을 거쳐 7월부터는 설치 의무시설에서 출입자 명단을 허위 작성하거나 부실하게 관리할 경우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감염병 위기 경보 심각, 경계 단계 시까지)

6.10~30 계도기간이었던 업종은 헌팅포차, 감성주점,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노래연습장, 실내집단운동, 실내스탠딩공연장, 학원(수도권 한정), PC방(수도권 한정), 결혼식장 뷔페(인천시 조치)이며 고위험시설로 추가 지정된 직접판매홍보관, 유통물류센터, 뷔페(뷔페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 등은 6.23~7.14 계도기간. 

전자출입명부는 암호화된 QR코드로 출입기록을 생성하는 전자 명부 관리시스템. 개인정보는 암호화된 상태로 4주간 보관 후 폐기되며, 시설에 확진환자가 발생해 방문자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된다.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는 인천시의 해수욕장 9곳에서는 거리두기를 위해 파라솔·그늘막 같은 차양시설 현장 배정제가 운영된다.

차양시설의 설치 수량, 장소가 제한되고 현장 신청(명부 작성, 발열 체크)을 마친 후 손목밴드를 착용한 경우에만 설치·이용이 가능하다.

대상은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강화 동막·민머루, 옹진 십리포·장경리·옹암·수기해수욕장 총 9곳이다.
  
등교개학 연기로 중단됐던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이 본격 재개돼 연말까지 돌봄교실의 초등학생들에게 컵과일 형태의 과일이 주 1~3회 제공된다.

시는 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당초 오는 10월 2일(효의 날)에 지급 예정이었던 효드림복지카드를 시기를 앞당겨 7월 10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급하기로 했다.

효드림복지카드는 전국 최초로 만7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4만1천여명에게 1인당 8만원(년)을 지급하는 인천시만의 복지사업으로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선불 충전된 인천e음카드로 지급되며 건강, 위생, 여가, 전통시장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알아두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시책, 이웃에 알려주세요!

시는 시민이 미추홀참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24시간 실시간으로 자동 측정한 수질정보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데, 수질 공개 지점을 기존 4개 정수장(부평, 남동, 공촌, 수산)에서 31개 배수지까지 확대 공개한다.

시민들은 읍·면·동별로 정수장에서 정수한 깨끗한 물을 보관하고 있는 배수지의 수질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됐으며, 하반기 중 26개의 배수관말(가정집 전까지 급수구간의 종단지점)까지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7월 1일 관내에 28개의 인천형 어린이집이 새롭게 문을 연다. 인천형 어린이집은 교사 대 아동 비율을 낮춘 영아안심 인천형 어린이집으로 민간·가정 어린이집 중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해 준국공립 수준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대상이 기존 중위소득 100%에서 120%로 확대 시행된다. 이에 따라 출생아포함 3인 가구기준 월 464만5천원 이하인 경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신청은 군·구 보건소로 하면 된다.

시는 장애인등록증 수령방식을 종전 기관배송(6단계)에서 조폐공사가 제작한 장애인등록증을 신청자 주소로 직접 보내는 개별배송으로 개선해 신청 후 수령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재방문하는 불편함을 없앴다.(7월 중 군·구 전산망 구축 완료 후·시행 예정)

또한 오는 7월 1일부터 반사필름식 차량번호판이 도입돼 기존 페인트식과 반사필름식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에 바뀌는 새 번호판에는 태극문양과 KOR 디자인이 들어있으며, 재귀반사식 필름이 부착돼 야간 운행 시 차량거리 유지 및 갓길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장기미집행도로 일몰제 해소 도로 15개 노선 개설 (2020-06-30 17:38:41)
국토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거래 플랫폼 구축 추진 (2020-06-29 16:12:29)
AJ셀카, 1월 내차팔기 시세 ‘...
3기 신도시, 패스트트랙·교통...
중기부, 집합금지 임차 소상공...
쓰레기에너지 가스化, 수소 경...
하이트진로, 삼양식품, 대한제...
'미스트롯1'에서 이목 끈 ‘세...
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