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 수하물 위치추적 서비스 오픈

'내 수하물은 어디에? 수하물 잘 실렸는지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
등록날짜 [ 2020년07월01일 16시28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오늘(1일)부터 인천공항 출발편(환승포함) 탑승객을 대상으로 '수하물 위치추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가이드앱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이번 서비스의 참여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이스타항공으로 참여사는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공항의 수하물 위치추적 서비스는 공사가 국산화 개발 운영 중인 수하물확인시스템(AirBRS)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공항홈페이지(모바일 버전 포함), 인천공항 가이드앱(모바일앱)을 통해 필수 정보를 입력하면 수하물의 탑재 여부와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편에 본인이 부친 수하물에 대한 정상 접수여부, 개장검색 대상인 경우 개장검색 진행상태, 항공기 탑재 여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인천공항 모바일 앱 설치 승객이면 푸시 알림 설정으로 해당 수하물에 대한 정보안내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수하물 바코드 스캔기능으로 편리하게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인천공항은 이번 수하물 위치추적 서비스 도입에 따라 승객들이 부친 수하물에 대해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항공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공항 도착편에도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국민 참여 사회공헌 복지 공모사업 선정 (2020-07-02 15:42:30)
송도컨벤시아, 모든 고객지원서비스 원스톱 처리 (2020-07-01 11:05:40)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